(사주 감정실례)

                   64  54  44  34  24  14  4

                   庚  己  戊  丁  丙  乙  甲

                   午  巳  辰  卯  寅  丑  子

     [11]   [남자] 58년 음 10월 16일 申時

      偏官格 제살 태과 조후용 [甲庚] 용신[木]
       처:己亥生

       자식: 1녀>丁卯生

    1.[문] 왜 偏官(편관)격이라 하는지요?

(답) 丁火 日干(일간)이 亥月에 태어나 水旺節(수왕절)인데 癸水가 天干(천간)에 透出(투출)하여 月地(월지)의 같은 亥水에 有根(유근)하니 戊土 傷官(상관)을 取(취)하지 않고 旺(왕)한 季節(계절)의 癸水를 選擇(선택)하여 偏官(편관)격으로 정한다,

[문] 制殺(제살) 太過(태과)란 무슨 말인가요?

(답) 四柱내에 食神(식신) 傷官(상관)이 너무 많아 官殺(관살)을 剋(극)하고 있으니 殺(살)을 除(제)하는 五行(오행)이 지나치게 많다는 말이다, 원칙적으로는 殺(살)격은 日干(일간)을 剋(극)하는 五行(오행)이라 制合(제합)이 있어야 吉명이 되는 것인데 官殺(관살)을 지나치게 剋(극)하게되면 오히려 不吉(불길)한 것이니 古書(고서)에 [除殺太過 盡法無民]이란 말이 있다,

아무리 惡殺(악살)이라고 하지만 격은 곳 命住(명주)의 思想(사상)이요 人格(인격)이고 官(관)은 法(법)과 같은 것인데 制神(제신)이 過(과)하면 命住(명주)가 法(법)과 秩序(질서)를 無視(무시)하고 어리석고 無能

(무능)한 사람이 되어 운이 不利(불리)하면 한평생 妻(처)에 依支(의지)하고 사는 자가 많다,

[문] 木이 用神(용신)이라 하였는데 원인은?

(답) 制殺(제살) 太過(태과)한 四柱(사주)는 食傷(식상)을 泄氣(설기)하여 官殺(관살)을 生(생)하는 財(재)와 官殺(관살)을 除去(제거)하고 日干(일간)을 生(생)하는 五行(오행)중에 用神(용신)을 定(정)하게되는데 이 四柱(사주)는 日干(일간)이 弱(약)하고 食傷(식상)이 너무 많아 官殺(관살)을 剋(극)하니 木으로 土를 除去(제거)하고 日干(일간)을 生(생)하는 五行(오행)이 木이라 用神(용신)으로 쓸 수 있으며 金은 食傷(식상)을 洩(설)하고 官殺(관살)을 生(생)하나 日干(일간)이 지나치게 無力(무력)하여 감당할 힘이 없으니 財(재)를 버리고 印綬(인수)를 用(용)한 것이다,

[문] 丁火 日干(일간)이 日地(일지) 未土에 根(근)이 되고 年支(연지) 戌土에 根(근)이 되는데 어찌하여 무력하다 하는지요?

(답) 未中에 丁火가 있고 戌中(술중)에 丁火가 있으니 有根(유근)하지만 丁火가 土가 많게되면 土를 生(생)하니 泄氣(설기)가 너무 많아 他(타) 五行(오행)을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다,


2.   < 肉親(육친) 관계 >

[문] 이 四柱(사주)는 父母兄弟(부모형제) 德(덕)이 있는지요?

(답) 年上(년상)에 傷官(상관)이 忌神(기신)이라 祖上(조상) 德(덕)이 없으며 月(월)에 官殺(관살)이고 印綬(인수)가 없어 日干(일간)을 生(생)하는 五行(오행)이 年月(년월)주에 없으니 父母兄弟(부모형제)
德(덕)이 없는 것이다,

[문] 妻德(처덕)은 좋은 지요?

(답) 日干(일간)이 無力(무력)한데 日地(일지) 未土가 木庫(목고)가되고 月地(월지) 亥水가 天乙貴人(천을귀인)인데 日地(일지)와 情合(정합)되어 妻(처)의 內助(내조)는 있으나 財(재)가 凶神(흉신)이라 物質(물질) 도움은 없다,

[문] 子息(자식)덕은 어떻게 되나요?

(답) 時上(시상)에 傷官(상관)이 있고 土가 많은데 四柱(사주)내 木이 없으니 子息(자식)과 因緣(인연)이 없으며 生子(생자)하여도 同居(동거)  不可(불가)요 德(덕)이 없는 四柱(사주)다,

[문] 結婚(결혼)시기는 언제며 무슨 띠와 因緣(인연)인가요?

(답) 寅 大運(대운) 28세 乙丑년에 女子(여자)를 만나는 운인데 丑土(축토)가 財庫(재고)다, 時地(시지) 申金 正財(정재)가 驛馬(역마)가 되어 戀愛(연애) 結婚(결혼)이요 亥水 正官(정관)이 貴人(귀인)이라 亥生이 配匹(배필)이다, 丙寅년에 家庭(가정)을 이루는 것은 喜神(희신)인 大運(대운)에 時地(시지) 正財(정재)를 動(동)하고 亥水(해수) 子息(자식)과 寅木이 月地(월지) 家庭(가정)궁에 合(합)되기 때문이다, 
子女(자녀)운이 弱(약)하니 30세 入胎하면 卯생이 딸이다.

[문] 職業(직업)은 무엇이 좋은가요?

(답) 木이 喜神(희신)이고 없으니 木物(목물) 業(업)인데 丙火 大運(대운)까지는 운이 不吉(불길)하니 俸給生活(봉급생활)이고 30세 後(후)로 本人(본인) 事業(사업)으로 進出(진출)한다, 28세 丑년에 退職(퇴직)운이요 30부터 4년간 소소한 發展(발전)운이다,

그러나 35.6.7.세 損財(손재) 苦痛(고통)이 심하다, 그러나 40부터 10년간 財産(재산) 발전한다, 50세부터 5년간 家庭(가정) 憂患(우환)에 損財(손재)가 따르니 投資(투자)는 실패다, 丑年에 損財(손재)요 未土충 辰年에 健康(건강)불길하다,

[格(격) 入墓(입묘)] 日干이 火라 木이 있으면 發展(발전)이 빠르고 人德(인덕)이 있는데 木이 없다, 고로 職業(직업)은 木物(목물)이요 申金 正財(정재)가 驛馬(역마)가되니 運輸業(운수업)과도 因緣(인연)이 있으나 財物(재물)발전이 弱(약)하다 戊土아래 財物(재물)이라 飮食(음식)업이고 土地(토지)와도 因緣(인연)인대 土가 忌神(기신)이라 土地(토지)에 投資(투자)하여 失敗(실패)하였다,

                              여자:부모 덕이 많은 사주 사부인과 원장

78
癸卯

68
甲辰

58
乙巳

48
丙午

38丁未

28
戊申

18

8

남편:壬辰生> 장녀>壬戌生 자>丙寅生이다. (이와 같은 사주는 辰大運이 불길하다.)
이 四柱(사주)는 坤命(곤명)으로 亥月 己土 日干(일간)으로 出生(출생)하여 한습한데 사시에 출생하여 사중 병화를 용신으로 사용하니 좋은 사주가 되었다. 

年上(년상)에 壬水가 재가 透出(투출)하여 월지에 有根(유근)하고 月地(월지) 亥水가 日地(일지) 卯木과 合하여 時地(시지)에 巳火 正印用神(정인용신)을 생하니 富裕(부유)한 家庭(가정)에서 豪華生活(호화생활)이요 醫大(의대)를 나와서 父親(부친)의 援助(원조)로 산부인과 원장으로 富(부)를 누리며 男便(남편)도 産婦人科(산부인과) 醫師(의사)인데 남편은 부모덕이 없어 本人(본인)의 親庭(친정)에 依支(의지)하는 팔자이다,

本人(본인)이 산부인과 원장이 된 것은 사화가 食神傷官의 생사지가되고 묘목 칠살을 설 하는 문서라 의학에 적성이 맞다. 사화도 병이요 칠살도 질병인데 巳火에는 傷官(상관) 庚金은 長生(장생)처이고 辛金 食神(식신)은 死地(사지다.

女命(여명)에 食神(식신) 傷官(상관)은 子息(자식)이라 食神(식신) 傷官(상관)의 生死(생사)에 대한 學文(학문)을 하게 되고 男便(남편)이 本人(본인)의 親庭(친정)에 依支(의지)하는 것은 日地(일지) 卯木 男便(남편)이 亥月에 無氣(무기)한데 亥水는 財라 本人(본인)의 父親(부친)으로 卯木 偏官(편관) 男便(남편)과 合(합)을하고 卯木은 巳火 本人(본인)의 母親(모친)에 의하여 溫氣(온기)를 받아 生(생)하니 本人(본인)의 母親(모친)이 나와 男便(남편)의 背景(배경)이 되기 때문이다,
 
                                (전화 상담환영>010-2380-4849  다음


팔자란

역과인간

오행질병

오행직업

애정궁합

거주방위

사례신청표

사주설정

공망설명

간합설명

지지설명

천간설명

외격설명

신살설명

격과용신

정격설명

오행설명

12지살

오행과한의

찰떡궁합

전화상담

子丑설명

寅卯설명

辰巳설명

午未설명

申酉설명

戌亥설명

감정실례1

감정실례2

감정실례3

감정실례4

감정실례5

감정실례6

감정실례7

부적의유래

철학원약도


2001>www.kuin.pe.kr seon jongman myhome
 
w3master@kuin.pe.kr   kuin9@hotmail.com